사업회장 인사말씀

LeeTY2024-2.png

 

 

 

 

 

 

 

 

회장 이태영

  Başkanı

Taeyoung LEE

 

튀르키예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사업회는 지금으로부터 70여년전 동족 상잔의 비극으로 공산화의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서 젊은청춘을 바쳐 피흘려 싸우신 튀르키예 참전용사 어르신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더 나아가 그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서  2009년 한인회 총 연합회 산하의 특별 위원회로 설립된 민간 봉사 단체입니다.

 

주요 사업들로는 1) 참전용사들의 증언, 기록및 영상물 수집과 보존, 2) 사진및 자료, 유품 전시회 및 각종 기념식 개최, 3) 참전용사 자손 차세대 장학 사업, 4)참전용사 가정방문 및 복지,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이 있습니다.

 

오랜 기간 숙원 사업이었던 한국전 참전 용사기념관을 올해(23년10월) 이스탄불에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향후 주요 추진과제로서 한국전 참전용사기념비 제작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수추진, 참전용사 후손들과의 소통 강화 프로젝트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양국 간의 우의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진정한 동반자로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특별히 6.25 한국전쟁에서 함께 피를 나눈 형제국으로서 '당신의 내일을 위해 나의 오늘을 드렸다!' 라는 참전용사들의 외침을 저희 기념사업회 활동의 표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23년) 2월 '세기적 재앙'이라 불리우는 튀르키예 동남부 지역을 강타한 지진으로 고통당하고 있는 튀르키예 국민들과 참전용사 가족들에게 참전용사 어르신들의 외침을 마음판에 새겨 복구사업에 동참해서, 지진지역 10세대에게 파손가옥 수리및 조립식 주택 완공이라는 귀중한 성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과 단체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저희 기념사업회의 취지에 뜻을 같이하여 함께 활동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의 자발적인 회원 참여와 재정후원도 부탁드립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