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회장 인사말씀

 

[꾸미기][크기변환]de1b73b27c237205c7128360c267e916.jpg

 

튀르키예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사업회는 하나둘씩 우리 곁을 떠나는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한국을 향한 사랑과 희생을 기억하고 후대에 전하기 위해 설립된 순수 민간단체입니다.

 

우리 사업회는 1989년 튀르키예한인회 창립 시기부터 줄곧 한국 참전 용사들과 큰 우정을 쌓아왔고 2002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이 관계는 더욱더 발전되었습니다. 그리고 2009년에 튀르키예에 거주하는 몇몇 한인들이 뜻을 모아 기념회를 설립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사업회는 참전용사들을 위한 다양한 기념사업들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여러가지 기념사업들을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특별히 올해는 한국전쟁 7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였고 기념사진 앨범을 출간하였습니다.

 

참전용사들은 희생과 헌신으로 한분 한분이 대한민국의 역사 속으로 스며들었고 현재의 번영 위에 우뚝 서 계십니다.

 

특히 튀르키예군의 용맹성은 용인 디볼트 전투김량장리 전투 등을 통해 "전투는 백병전으로 끝난다"는 튀르키예군의 군인정신을 역사에 남겼습니다. 우리 사업회는 이들의 숭고한 희생을 헛되이 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기록과 전과들을 발굴보존하여 다음 세대에게 전달할 것이며 이로인해 이들이 외교, 정치, 문화, 경제 모든 분야에서 대한민국과 튀르키예의 가교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튀르키예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사업회


회  장    조 규 백

CLOSE